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시대, CSR의 진화> 지역사회부터 지구촌 이웃까지 도움 손길
현대하이스코
현대하이스코는 지역사회 이웃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치는 데서 나아가 지구촌 이웃으로까지 눈을 돌림으로써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현대하이스코의 사회공헌활동은 외부기관 협력사업, 지역사회 복지사업, 글로벌 사업의 세 축으로 구성된다.

외부기관 협력사업으로는 ‘어린이 철강캠프’와 ‘소외아동 치료비 지원’이 대표적이다.

전국 사업장 소재 지역의 소외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철강캠프’는 철강ㆍ자동차 산업시설 견학과 캠프를 통해 어린이들이 꿈을 찾도록 돕는다. ‘소외아동 치료비 지원’은 임직원들의 급여 끝전과 사내카페 수익금을 모아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사회 복지사업은 수혜대상과 지역사회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순천공장의 무료 급식소 및 아름다운 가게 운영, 당진공장의 자매결연 세대 보살핌과 지식나눔 봉사, 울산공장의 환경정화 활동과 목욕 봉사, 서울사무소의 여름 김장 및 사랑의 연탄 나누기 등 수많은 프로그램이 있다. 현대하이스코의 10여개 해외법인이 진출한 국가와 지역사회에서는 현지에 맞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현경 기자/pink@heraldcorp.com

현대하이스코 직원들이 경기도 포천 외북초등학교를 방문해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