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유플러스, 휴대전화 쪽글자랑 한마당 개최
[헤럴드경제=서지혜 기자] LG유플러스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한글학회와 함께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간 ‘휴대전화 쪽글 자랑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최근 휴대전화를 통해 야기되는 악성댓글, 유언비어 등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따듯한 한글 사용문화가 정책되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말의 힘’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주제에 대한 자유로운 생각을 9월 9일 오전 9시부터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4일 간 40자 이내(띄어쓰기 포함)의 문자메시지(SMS)를 바른 한글로 작성하여 지정된 휴대전화번호(청소년: 010-5740-9001~3, 일반: 010-5740-9004~5)로 보내면 된다. 청소년은 1995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가 해당된다.

LG유플러스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한글학회와 함께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간 ‘휴대전화 쪽글 자랑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 가입자 모두 참여 가능하며, 응모한 문자 메시지는 ▷주제에 맞는 창작력 ▷바른 말 사용 ▷맞춤법 지키기’ 등을 기준으로 한글학회가 평가한다.

수상자에게는 최신 휴대전화, 27인치 모니터, 휴대전화 사진인화기, 외장하드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10월 1일 LG유플러스 등 3개 주최기관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고 시상식은 한글날인 10월 9일 한글학회에서 열린다.

‘쪽글’이란 한글학회가 정한 문자메시지의 순우리말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휴대전화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잘못된 문자메시지 문화가 확산되고 있어 올바른 우리 말과 글 사용을 알리고 권장하기 위해 산ㆍ학ㆍ연 합동으로 기획됐다.


서지혜 기자/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