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정한 홍천 수타사 산소길 걸어보세요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2013년 강원도민 산소길 걷기행사를 오는 12일 오전 10시 동면 덕치리 수타사 산소길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소(O2)를 통한 강원도 브랜드 가치 제고 및 녹색 생활문화 확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문화도민운동 붐을 조성하고 함께하는 산소(O2)길 걷기 행사로 건강과 주민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수타사 산소길 코스는 공작산 생태숲 교육관에서 출발해 수타사→공작산 생태숲→귕소→용담→공작산 생태숲 교육관으로 돌아오는 3km 코스로 1시간 30분정도 소요된다.

천년고찰 수타사를 경유해 홍천군 자생식물 유전자원보존과 산림생태계 연구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조성한 공작산 생태 숲, 소 여물통과 닮았다고 해 이름 지어진 귕소, 용이 승천했다는 굴이 있다는 용담을 경유하는 코스로 계곡을 끼고 돌아가는 산소길을 걸으며 그동안 일상생활에서 지친 누적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식전행사로는 제11기계화 보병사단 장병들로 이루어진 난타팀 공연과 홍천팝스오케스트라의 색소폰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홍천 메디칼 허브연구소에 개발한 맥주(필스너, 바이젠, 에일)시음회에서는 그동안 맛보지 못하였던 허브맥주를 맛볼 수 있다.

아울러 홍천의 명품 늘푸름 한우 시식회 행사도 겸하고 있어 걷기행사 후 맛있는 한우를 시식할 수도 있다. (033)430-2464

박인호(전원 칼럼리스트,헤럴드경제 객원기자,cafe.naver.com/rmnews)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