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은 중간에 그만두지 않음에 달렸다 합니다. 우리가 지금 어려운 파고의 한가운데 있음을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10여 년전 키움증권을 시작할 때를 생각해 봅시다.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했던 온라인 주식 거래를 기반으로 우리는 사업 시작 5년 만에 점유율 1위에 올라섰고, 이후 8년 연속 주식시장 점유율 1위라는 신기원을 쓰고 있습니다.
누구나 처음에는 의욕적으로 새 일을 시작하지만, 어려움을 겪고 난관에 부딪히게 되면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각자 일을 할 때도, 회사가 성장할 때도 누구나 고비를 맞게 됩니다. 그리고 그 고비에서 많은 이들이 주저앉습니다.
하지만, 물방울이 바위를 뚫을 수 있는 것은 그 힘이 아니라 꾸준함 때문입니다.
우리가 지금 어려운 시기를 지내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먼 훗날 우리를 돌아볼 때, 지금이 바로 기회였음을 깨달을 것입니다.
환경을 탓하고 핑계 대는 것은 키움의 사전에는 없습니다. 주어진 환경을 받아들이고 달성하고자하는 목표를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하나씩 묵묵히 실행해 나갑시다.
2014년을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한 해로 만들어 갑시다.
갑오년 2014년에는 창의성, 기업가정신, 고객만족이 키움이 가는 길의 중심과제가 될 것입니다.
올해 온라인 펀드 슈퍼마켓, 법인금융상품 및 글로벌 비즈니스 등 신성장 사업을 시작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자산운용사 인수까지 여러 신규 비즈니스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제나 위기와 기회는 상존합니다. 키움증권은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있고, 도전정신도 품고 있습니다. 키움 특유의 DNA로 2014년을 개척해 나가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