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출이자 줄이기’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인기

대출이자를 갚아나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자로 나가는 자금을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나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은행별로 찾아보고 조건을 상세하게 확인하는 것은 여러모로 힘들다.

최근에 대출을 상환중인 고객들에게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대출이자를 줄이기 위해 고객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아파트분양, 매매잔금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 및 일반부동산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을 전문 상담사들과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바쁜 일상이 반복되면서 은행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반대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에서 대출 정보를 받고, 더 나아가 대출상품을 비교 받아 매매잔금대출 또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사실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할인금리 항목 등이 다르기 때문에 거래가 전혀 없던 은행이라도 조건이 맞는다면 최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최대한 많은 금융사의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알아볼수록 더 낮은 주택담보대출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업체인 '론파인드'의 관계자는 “저렴한 금리로 담보대출을 바꿀때 가장 중요한 것은 0.1%라도 대출이자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이다” 라고 조언했다.

이어 "최근 온라인 부동산 가격정보, 금리비교서비스는 대출금리만 비교해주는 게아니라, 전세자금까지도 전문상담원이 고객의 상황에 맞는 조건을 찾아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최적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고 있다"라고 전해왔다.

 


전세자금,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해본 한 소비자는 “예전부터 주거래은행이나, 가까운 은행을 내방한다고 해도 은행마다 금리도 틀리고 같은 은행도 지점마다 금리가 다르다보니 은행이나 보험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 받지 않으면 제일 낮은 금리의 은행이나 지점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상담신청 후 10~30분 내에 최신 금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전세자금,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론파인드’ (http://loanfind.co.kr)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아파트시세조회 후 금리비교를 신청하거나, 금리비교간편신청, 또는 1688-2648을 통한 전화접수를 통해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