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타요버스 100대 운행, 어린이날까지 연장…위치 확인은?
[헤럴드생생뉴스] 서울시가 ‘타요버스’를 기존 4대에서 100대로 늘려 5월5일 어린이날까지 운행할 것이라고 6일 밝혔다.

타요버스는 인기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의 4가지 캐릭터인 타요·로기·라니·가니가 그려진 캐릭터 버스다. 파란색인 타요는 370번에, 로기·라니·가니는 각각 2016번, 2211번, 9401번에 입혀졌다.

서울시에 따르면 어린이들이 타요버스를 타기 위해 부모와 같이 전국 각지에서 몰려들어 출발 차고지에서 기다릴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이에 서울시는 버스 수가 적어 아쉬워하는 시민들을 위해 타요버스를 증편·연장 운행하기로 했다. 



또한 그동안 운행된 ‘타요버스’는 캐릭터 스티커로 외부를 꾸미기만 했으나, 추가할 버스는 애니메이션 성우의 목소리로 안내 방송을 하는 등 새롭게 단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타요 버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운행 기간 동안 타요 버스의 현재 위치를 다음 지도 PC 웹(http://map.daum.net)과 모바일 웹(http://m.map.daum.net)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각 버스의 이미지를 선택하면 현재 지나는 정류장의 위치도 나타난다.

한편 타요버스 100대 운행 소식과 연장 운행에 누리꾼들은 “타요버스 100대 운행, 아이들한테 그렇게 인기 많다더니 결국 늘려서 운행하네”, “타요버스 100대 운행, 우리 아이도 한 번 태워줘야겠다”, “타요버스 100대 운행, 뽀로로 버스 도입이 시급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