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도에듀포레푸르지오, 글로벌 의료 · 교육 중심도시로 황금알 낳는 투자처로 급부상

대우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서 분양 중인 ‘송도에듀포레푸르지오’ 아파트가 정보 빠른 투자자들 사이에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 지상 32~41층 1406가구(전용 59~105㎡)로 구성돼 있다. 이 중 외국인 임대가구는 119가구다. ‘송도에듀포레푸르지오’가 자리잡은 송도신도시 5·7공구는 각종 개발 호재와 뛰어난 교육환경 덕분에 높은 미래가치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포스코와 삼성바이오로직스, 동아제약을 비롯한 대기업들의 연구개발(R&D)센터와 국내외 유수 대학의 교육 및 연구기관이 들어서는 첨단산업클러스터로 조성되어 국내 최고의 개발입지를 갖추고 있다. 또한 송도 7공구에는 연세대 국제캠퍼스가 2010년, 한국뉴욕주립대가 2012년 개교했다. 조지메이슨대가 올해 3월, 유타대와 겐트대가 9월 개교를 준비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매우 뛰어나다. 여기에 인하대와 한국외국어대, 재능대학의 특성화 캠퍼스도 2016년 개교할 예정이어서 임대수요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송명초등학교가 올해 3월 개교 했다.

교통 여건도 편리하다. 인천 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단지에서 공원길을 통해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제3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권 및 경기권으로 진입하기 좋다. GTX(송도~청량리 노선)가 들어서면 서울 접근성이 더 좋아진다. 이마트 연수점, 홈플러스 연수점, 쇼핑몰과 CGV가 입점해 있는 스퀘어원도 가깝다. 단지 입주가 이뤄지는 2016년이 되면 편의시설도 늘어난다. 테크노파크역 옆에서 현대백화점그룹이 짓는 프리미엄 아울렛과 홈플러스가 2016년 문을 열 계획이다. 송도신도시 내 롯데마트도 작년 말 이미 개점했다.

 


백화점, 영화관, 호텔이 입점한 롯데몰과 이랜드 복합쇼핑몰이 2016년 개장하면 생활여건이 더 나아질 전망이다. 한진그룹이 투자하는 한진국제병원 글로벌 복합의료단지가 2018년 완공되면 송도신도시는 세계적인 의료중심지로 거듭난다.

단지 내에는 유아풀과 캠핑장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편의시설이 제공된다. 푸른 나무와 화사한 꽃을 보며 산책할 수 있는 '힐링 포리스트'를 비롯해 어르신들을 위한 이동형 텃밭과 운동시설이 마련된 '로맨스 가든'도 설치된다. 자연 속에서 가든파티와 캠핑을 할 수 있는 '캠핑장'은 데크와 함께 자리잡는다. 경로당과 어린이집, 골프연습장, 휘트니트 센터, 독서실 등이 설치되는 주민공동시설은 별도의 동으로 마련된다.

총 24만㎡의 문화공원이 2016년까지 단지 앞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가구 내부에는 대기전력을 차단해주는 스마트스위치, 일괄소등·가스차단스위치,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식 싱크절수기, 센서식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등이 적용돼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국내 유명 부동산 투자 전문가는 ‘송도에듀포레푸르지오’의 투자가치에 대해 “주변의 포스코 그린워크, 호반베르디움, 송도캠퍼스타운, 포스코 마스터뷰,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와 같은 기존 아파트들에 비해 경쟁력있는 입주프리미엄이 눈에 띈다”며 분양마감 전 발빠른 문의를 통해 투자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덧붙혔다.‘송도에듀포레푸르지오’는 2016년 9월 입주할 예정이다. 송도지역 최초 중도금 전액 무이자를 실시한다.

대표문의) 1566-3405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