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기관 및 첨단의료복합단지에 둘러싸인 요지에 입지
▶ 높은 신뢰도와 안정성 갖춘 한국토지신탁 시행, 투자안전성 높아
▶ 지하 4층~지상 15층, 계약면적 54~67㎡ 214실로 구성
대구 신서혁신도시 명품입지에 자리한 ‘코아루 파크뷰’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코아루 파크뷰’는 지난 3일(목) 견본주택 오픈 이후 주말 동안 1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몰리면서 성공적인 분양시작을 알리고 있는 상황.
부동산신탁업계 1위 리딩컴퍼니로서 안정성과 높은 신뢰성을 갖춘 한국토지신탁이 대구 신서혁신도시 내 신서동 413-1번지 일대에서 오피스텔 ‘코아루 파크뷰’를 분양 중이다. ‘코아루 파크뷰’는 지하 4층~지상 15층, 계약면적 54~67㎡ 214실로 구성됐으며, 공공기관과 첨단의료복합단지에 둘러싸인 최중심지에 입지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단지를 중심으로 11개 공공기관, 25개의 첨단의료 관련기관이 위치해 있어 혁신도시 4개 지구 가운데 가장 풍부한 주거수요를 흡수할 전망이다.
현재 대구 신서혁신도시에는 한국감정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중앙신체검사소 등 6개 공공기관이 이전을 완료했고 올해 말 한국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장학재단, 교육과학기술연구원 등 5개 기관이 이전을 마칠 예정이다. 첨단의료복합단지 내에는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한국한의학연구원, 중소•벤처기업 공동연구센터 등이 입주를 예정하고 있다. 공공기관 이전 및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에 따른 예상 이전 인원수는 총 5,275명이며 이에 따른 인구 유입효과와 생산유발효과는 각각 40만 명, 2조5천억 원으로 예상된다.
‘코아루 파크뷰’는 주거여건 또한 훌륭하다. 공공기관과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대다수의 기관들을 걸어서 다닐 수 있을 만큼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며, 중심상업시설과 대규모 공원이 단지 가까이에 위치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일부 세대에서는 단지 북쪽에 위치한 공원을 볼 수 있는 그린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주거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코아루 파크뷰는 대구 신서혁신도시 내에서 가장 우수한 입지로 평가 받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며 “풍부한 배후수요와 주거 편의성을 갖춘 단지로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면서 분양 시작 전부터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대구 신서혁신도시 ‘코아루 파크뷰’ 견본주택은 대구지하철 1호선 반야월역 3번 출구 인근(대구 동구 동호동 356-3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6년 2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53-962-7772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