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말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수도권의 전세가율(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은 전국 62.4%, 수도권 62.1%를 기록했다. 전국은 지난해보다 0.2% 오른 수치고 수도권은 0.3% 올랐다.
서울과 인접한 수도권 일부지역(일산, 분당 등)의 전세가율은 70%를 넘어선지 오래다. 전셋값이 집값 수준에 육박하며 부담이 커지자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잇따라 즉시입주가 가능한 미분양 아파트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수도권 미분양 주택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이유다.
특히 일산의 식사지구에 위치한 위시티블루밍에 대한 적은 금액으로 내 집을 마련하려고 하는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위시티블루밍은 현재 미입주 잔여세대에 대해 할인분양을 하는데 원 분양가에서 최대 30%할인 하는데 미분양 물건에 대한 할인분양이 아닌 공매물건에 대한 할인분양이라는 점이 다른 지역의 할인분양과 차이가 있다. 즉 위시티 아파트단지가 인기가 높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인기 아파트단지를 실입주금 1억에 입주할 수 있다는 것은 메리트이다. 위시티블루밍은 지하3층~지상30층의 24개 동에 전용면적 기준 130~207㎡(구39~62평형) 규모로 2350세대이다.
위시티는 블루밍과 자이로 7033가구의 아파트가 지어졌다. 3.3㎡당 1000만 원대로 낮아지고,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47평의 경우 실입주금 1억으로 입주가 가능하기에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특히 일산 식사지구는 경기서북부에서 유명한 부촌이자 명품학군으로 소문나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단지 인근에 고양국제고등학교와 자율형 공립고등학교인 저현고등학교를 비롯해, 5개의 초ㆍ중ㆍ고등학교와 동국대 바이오 메디캠퍼스가 자리 잡고 있다.
위시티블루밍은 서울 시내로의 접근성이 뛰어나 일산IC와 고양IC가 가깝고, 제2자유로, 지하철3호선, 경의선 복선전철을 이용하기에 편리한 위치다. 또한 위시티블루밍 자체적으로 서울역, 여의도, 강남 등 주요지역을 순환하는 셔틀버스와 최근 발표된 고양 식사지구~강남, 여의도 정기권 좌석버스가 5월부터 운영 예정이어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데 무리가 없다.
또한 서울시가 신분당선을 ‘강남-신사-동빙고-회현-광화문-평창-은평뉴타운-삼송’까지 연장하기로 발표한 가운데 최근 새정치민주연합 김유임 의원이 대표발의한 ‘신분당선 삼송-식사-중산-킨텍스 구간 연장 촉구 건의안’이15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에서 통과 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발표에 신분당선 연장에 주요 수혜지역인 식사지구 위시티블루밍의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은 김의원의 건의안 통과에 따라 남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경기북부지역의 교통인프라가 해결되는데 큰 기대를 걸게 됐다고 분양관계자는 전한다.
홍보관은 예약 담당 지정제로 운영이 되어 문의 또는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대기시간이 줄어든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문의 : 15 66-3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