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환경부, 생물자원보전 청소년리더, 그린기자단 모집
[헤럴드경제 = 하남현 기자] 환경부는 청소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9기 생물자원보전 청소년리더’와 ‘2014년 생물자원보전 그린기자단’을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2006년부터 시작한 ‘생물자원보전 청소년리더’는 생물자원보전 활동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환경부의 대표적인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총 3240명의 청소년이 ‘생물자원보전 청소년리더’로 위촉됐다. 현재 이들은 생물자원의 중요성과 강원도 평창에서 10월 개최되는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를 사회 전반에 홍보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올해 ‘생물자원보전 청소년리더’는 50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활동 주제로 ‘우리나라의 생물다양성과 생물자원 전통지식 조사’, ‘생물들의 서식지 보호를 위한 홍보’ 등이 선정됐다.

‘2014년 생물자원보전 그린기자단’는 대학생과 청소년리더 활동을 경험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0명을 모집한다.

그린기자단은 8월 중 교육을 시작으로 약 7개월 간 우리나라 생물다양성과 생물자원 보전에 관해 취재를 하고 기사를 작성한다. 채택된 기사는 매월 환경정책 고객(약 7만명)에게 발송될 계획이다.

그린기자단에게는 각종 환경관련 행사참여 기회가 제공되며 우수활동 기자에 대해서는 환경부 장관상 또는 환경보전협회장상이 수여된다.

airins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