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은행?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확인한다

금융당국은 연초 시중은행에게 2017년까지 고정금리비율을 40%이상으로 넘기라는 권고를 하였다. 시중은행은 고정금리 특판을 통해 3%초반~중반을 내세우며 고정금리 상품팔기에 열을 올렸고 많은 이들이 저금리대의 고정금리로 갈아탔다. 이에 6월에 이미 40%의 목표를 채웠고 은행들의 특판금리상품은 마루리 되어가고 있다. 현재 시중은행의 고정금리는 3.1~4.6%대로 형성되어 있으며 각 은행 및 지점별로 상이하다. 일반적으로 고정금리가 변동금리에 비해 높으나 최근에는 변동금리나 고정금리 차이가 별로 없어 고정금리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서울시 서초구에 거주하는 최모씨(39세, 남)는 1억9천만원의 아파트담보대출을 받고 있다. 5년 전받았던 이 대출의 금리는 고정금리 기간이 끝나 3.8%대의 변동금리로 전환되어 있었다. 높은 금리는 아니지만 고정금리를 이용하고자 하였다. 기존 은행에 문의해 본 결과 고정금리상품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금리와 큰 차이가 없었고 이에 한 무료 금리비교사이트에 문의를 하게 되었다. 간편한 금리할인요건을 확인 받은 뒤 고정금리3.2%대의 은행을 바로 안내 받을 수 있었다. 최씨는 이번 갈아타기를 통해 연간 110여만원의 이자비용을 줄일 수 있었고 일정기간 금리인상에 따른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되었다.


대표적인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앤가이드에서는 시중은행의 금리비교를 통한 최저금리 은행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단기간 이용자에게 유리한 중도상환수수료가 낮거나 없는 보험사 상품의 비교도 가능하다. 한도가 높게 필요한 경우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캐피탈사의 한도별 금리비교를 통한 최저금리 금융사를 안내하고 있다. 같은 금융권이더라도 금융사마다 금리가 다르며 본인의 조건에 따라 유리한 금융사가 달라지기 때문에 최근에는 이 같은 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이들이 늘고있다.
뱅크앤가이드는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포함하여 전반적인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전세자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주거용오피스텔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경락잔금대출, 상가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대출, 전세•월세후순위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및 없는 대출의 금리비교가 가능하다. 모든 상담은 각 부동산의 담당 전문가를 통해 이루어지며 전과정 무료로 제공된다. 무료 상담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www.bank-guide.co.kr)나 유선(02-876-3000)을 통해 바로 이용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