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티케이케미칼, 40데니어 스판덱스 신제품 출시
[헤럴드경제=권도경 기자]국내 스판덱스 원사 2위 기업인 티케이케미칼이 스판덱스 신제품 ‘아라크라-S1000 40데니어’를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생산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라크라-S1000 40데니어’는 지난 1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아라크라-S1000 20데니어’가 매월 130톤 이상 판매되는 등 국내외 환편 및 경편시장(니트직물)에 안정적으로 정착한데 힘입어 시판하는 제품이다.

티케이케미칼은 스판덱스의 소요량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겨울 시즌을 맞아 기존의 20데니어 제품과 함께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케이케미칼 관계자는 “원료가 상승과 수급 불균형 등으로 인해 주력 제품 중 하나인 폴리에스터 사업이 다소 부진했지만 스판덱스 사업이 호조세를 보이면서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었다”면서 “다음달부터 월 50톤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시장에 조기 정착할 경우 생산량을 월 500톤까지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전 세계 스판덱스 시장은 SPA(패스트패션)를 필두로 한 의류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힘입어 높은 성장성을 기록하고 있으며 전 세계 스판덱스 1위 기업인 효성의 실적도 스판덱스의 업황 호조에 힘입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 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