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희소가치 높아지는 신도시 상가, 동탄2신도시 주목

- '동탄2신도시 디스퀘어' 상가, 1만7천여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 누려

지속되고 있는 저금리 기조에 은행 예금, 적금을 통해서는 목돈 굴리기에 대한 의미가 없어지면서, 수익형 부동산으로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대표적인 수익형 상품이었던 오피스텔이 공급 과잉으로 다소 주춤한 가운데, 동탄•위례 등 신도시, 그 중에서도 핵심입지인 시범단지의 후광을 입는 상가 시장의 분위기가 뜨겁다. 여기에 정부의 택지개발촉진법 폐지로 인해 2017년까지 공공택지 지정이 중단되면서, 신도시 상가의 희소가치는 더 높아질 전망이다.

실제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급한 상가들은 높은 낙찰가율을 보이며 내놓기 무섭게 팔리고 있다. 동탄2신도시의 경우, 상가 분양에서 최고 낙찰가율이 무려 258%에 달했으며, 부지내 상가 평균 낙찰가율이 210%를 웃돌았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여기에 동탄 최초의 스트리트몰인 '카림애비뉴 동탄'이 최근 분양에 돌입하면서, 일대에 공급되는 상가들은 상가투자 제1순위로 꼽히고 있을 정도다.

이 외에도 위례신도시, 별내신도시 등에 공급되는 상가들 역시 200%를 넘나드는 낙찰가율을 보이는 등 시범단지 인근으로 공급되는 상가들의 투자가치는 이미 입증된 상황이다. 신도시의 경우 아파트와 생활 인프라 등 주거시설의 공급이 대규모로 이뤄지며 배후수요 면에서 큰 메리트를 지니고, 시범단지 내 분양하는 상가의 경우 다른 지구보다 먼저 아파트 분양이 이뤄진 덕에 입주 시점부터 막대한 양의 배후수요를 품고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신도시 중에서도 시범단지 후광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입지의 상가 인기가 상승세를 달리면서, 주요 신도시 시범단지 권역에 공급되는 상가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 시범단지 입지, 동탄2신도시 디스퀘어 상가 분양
메트로종합건설은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 시범단지에 조성되는 ‘동탄2신도시 디스퀘어’ 상가를 분양 중이다.

‘동탄2신도시 디스퀘어’는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 시범단지 내 근상4, 834-303번지 일대에 조성된다. 연면적 7,752㎡에 조성되는 지하 2층~지상 7층, 1개 동, 40개 점포의 상업시설로 시범단지 내 독점 상권을 확보했다.

'동탄2신도시 디스퀘어'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 시범단지는 KTX•GTX 동탄역, 센트럴파크, 복합화초교 등 핵심인프라가 모두 모여있으며, 인근 1km내에 대형상업시설이 없고 타상권에 영향을 받지 않는 항아리 상권으로 약 1만7천여가구에 이르는 풍부한 배후 주거수요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상가 바로 앞 40m의 메인 도로와 보행자도로 2면이 접한 개방형 코너 상가로, 옆으로는 동탄 최초의 스트리트몰인 카림애비뉴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유동인구 확보에도 용이할 전망이다.

□ 최고 4.5m의 높은 천정고로 다양한 인테리어 구성 및 쾌적한 상가 연출
‘동탄2신도시 디스퀘어’는 최고 4.5m(1,2,7층), 최저 4.0m라는 높은 천정고로 다양한 인테리어 구성이 가능하며 쾌적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상가 내부에는 병원전용 엘리베이터를 포함한 2대의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고객이동이 편리 할 것으로 보인다.

MD구성은 음식점, 카페, 병원에서부터 헬스, 학원, 은행 등 층별로 다양한 업종 구성을 통해 폭넓은 수요층을 유입, 수익성을 극대화 하면서 중복 업종 구성으로 인한 수익률 저하를 방지할 예정이다.

준공은 2015년 10월 예정으로,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92-3 센트럴시티 1층에 마련됐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