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e편한세상 구미교리 일부 세대 동?호지정 계약 실시

대림산업은 구미교리2지구 A-1블록에 공급한 ‘e편한세상 구미교리’의 일부 미계약 세대를 대상으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분양 당시 최고 5.37대 1의 청약경쟁률을 보이며 전 주택형이 청약을 마감하는 등 분양열기가 뜨거웠다. 하지만 복잡한 청약제도로 인해 일부 가구에서 부적격 대상자가 발생하여 미계약분이 발생하였으며, 예비당첨자 및 내집마련사전예약자를 거치고 소수의 세대가 이번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대상으로 풀리게 되었다.

특히, 이번 물건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원하는 동•호수를 지정 할 수 있어 인근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e편한세상 구미교리 관계자는 “현재 즉시 계약 가능한 세대에 대한 문의로 하루 평균 백여통이 넘는 전화가 걸려오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구미교리는 구미교리2지구 A-1블록에 지하 1층~지상 18층, 12개동 전용 59~84㎡ 803가구로 소비자에게 인기 높은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됐다.

‘e편한세상 구미교리’는 구미교리2지구에서 처음 분양하는 아파트로 인근 일대에서 이십년만에 민영공급되는 새 아파트라 분양 전부터 인근 주민들의 관심을 한번에 받았다. 특히, 이 단지가 들어서는 구미교리2지구는 구미시 선산읍 교리, 동부리, 회조리 일원 36만3천여㎡에 들어서는 택지개발사업으로 총 2,828가구가 조성되며 도시기반시설이 완벽하게 갖춰진다. 또한 추후 사업에 대해 대형건설사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어 이 일대가 메이저 아파트 촌으로 탈바꿈하며 구미의 신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교통으로는 2018년까지 생곡~구포 간 왕복 4차선 자동차 전용도로가 완공되면 구미시청 및 구미국가산업단지 1~5공단으로 10분 내외면 진입이 가능해 공단 배후 주거지역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교육환경은 단지반경 1.5km내에 최신 시설로 재건축한 선산초와 2013년 구미시로부터 학교발전기금 100억씩을 각각 예치 받아 장기 학업능력향상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선산중과 선산고가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는 구미의 타 지역의 경우 학교부지가 예정되어 있는 곳이 많은데 추후 취소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력을 갖춘 셈. 또한 선산도서관, 선산문화회관, 구미문화원 등 풍부한 문화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일조권을 극대화 했으며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등으로 생활의 가치를 더하는 커뮤니티 센터가 조성된다. 단지 내부에는 특허 받은 단열설계 기술이 적용돼 결로 발생을 최소화 하며 기존 20mm 보다 3배 두꺼운 60mm 바닥차음재 적용하여 층간소음이 혁신적으로 저감될 수 있도록 설계된다. 여기에 전기ㆍ수도ㆍ가스 등의 에너지 사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에너지통합관리시스템(EMS)를 적용했고 엘리베이터콜 등 실용적인 생활편의 시스템도 도입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560만원대로 파격적인 분양가에 전매도 바로 가능하다. 이는 작년 말 인근인 고아읍 문성지구에 분양한 아파트 보다 총 2천만원가량 저렴한 금액이다. 또한 현재 구미시의 아파트 평균 매매값이 3.3㎡당 541만2천원임을 감안한다면 분양가격과 얼마 차이가 없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오는 롯데마트 구미점 인근인 구미시 수출대로 1길 17(구미시 신평동 301-15번지)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16년 9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54-462-5511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