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주도 수익형 호텔 인기와 ‘파우제 인 제주’ 의 경쟁력

숙박수요 넘치는 JDC핵심프로젝트 중심에 위치… 10년간 연 11% 수익 예상

제주도가 아름다운 휴양지로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 한 후 제주도에 자신만의 휴양지와 동시에 수익까지 얻을 수 있는 부동산을 소유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일부 자본의 경우 부동산 개발에 급격하게 나서다 보니 수익성이 부실한 경우가 적지 않다”면서 “제주의 미래가치를 담보하는 제대로 된 투자처를 고르는 것이 성공으로 이르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전했다.
 
외국인의 국내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도입한 제주도의 ‘부동산 투자이민제’가 올해 말 1조원 시대를 맞을 전망인 가운데 국내외 자본들이 속속 제주도로 몰리고 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수익성이 검증되지 않은 난개발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높다.

최근 국정감사에서 중국인이 취득한 제주도 토지 면적은 2009년 1만9702㎡에서 2014년 6월 기준 592만2327㎡로 300배 가까이 급증했고, 외국인 토지의 43%가 중국인 소유인 것으로 밝혀졌다. 몇몇 중국계 자본의 투자사업은 사행성 조장과 환경파괴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제주도 서귀포시에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휴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파우제 인 제주’가 최근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JDC(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추진하는 6대 핵심프로젝트 추진지역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파우제 인 제주는 JDC 6대 프로젝트 중 헬스케어타운, 예래 휴양형 주거단지, 서귀포 관광미항, 신화역사공원, 영어교육도시 등 5개가 사업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 2015년부터 프로젝트가 순차적으로 완료되면 관광객 숙박수요가 넘쳐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아름다움건설이 제주시 서귀포시 토평동 일대에서 분양하는 도시형 생활주택 '파우제 인 제주'는 지상4층 18개 동, 총 376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19㎡ 200가구(A타입) △25㎡ 44가구(B타입) △26㎡ 80가구(C타입) △45㎡ 52가구(D타입)로 구성됐다.

c타입의 경우는 바닥 일부를 높게 꾸미는 스깁 플로어 구조로 거실과 침실공간을 분리해서 전 후면 개방 타입으로 설계가 되었다. 주방과 침실에서 각각 한라산과 바다조망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분양 위주의 기존 상품 대신 운영수익의 일정 부분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방식이어서 안정적인 임대수익은 물론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 포인트다. 거기다 가격경쟁력까지 갖췄다.

예를 들어 A타입의 경우, 인근 분양형 호텔보다 3000만~4000만원 가량 저렴해 투자 접근성을 높였다. 분양가의 60%에 해당하는 금액의 대출이자를 10년간 회사가 대납해 주어 초기부담을 낮춘 것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4개의 블록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마운틴 블록과 오션 블록, 단지 중앙의 빌레커뮤니티센터, 미니어처&캐릭터랜드 등으로 꾸며졌다. 현무암으로 조성된 암반정원 '빌레'와 전망대, 레스토랑, 수영장, 스파 등이 들어서고 반려동물 전용객실, 키즈카페, 글램핑장 등도 조성된다.

또 이용일수에 관계 없이 1년 내내 개인 별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계약자에 한해 연 2회 무료항공권(2인기준)과 직접 운영하는 최고급 요트이용권을 연 4시간 제공하며, 제주도내에서 성수기에도 사용할 수 있는 골프이용권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사업지 인근에서 시행하는 프로젝트의 미래가치에다 10년간 11% 수익이 예상되기 때문에 문의가 많다”면서 “준공 2년 후 계약자 요청 시 분양가 전액을 환불해주는 '분양가환불보장제' 등 안전장치도 보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파우제 인 제주는 2015년 7월부터 거주 및 임대위탁을 통한 순익을 낼 수 있다. 10월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며, 계약금은 분양가의 10%다. 입주는 2015년 5월 예정으로 서울홍보관은 신분당선 판교역 인근에 있다.

문의  1566-973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