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수 이정 기부한 건강곡물은? 렌틸콩ㆍ퀴노아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가수 이정이 사회복지 시설에 건강곡물을 기부해 화제가 되고 있다. 제주도에서 건강한 힐링 라이프를 즐기고 있는 이정이 애용하는 슈퍼푸드는 무엇일까.

이정이 소속된 그룹 파이브 어클락(이정, 한관희, 박상준)은 지난 22일 양평 아동 사회복지 시설 신망원에서 개최한 ‘일일 찻집‘을 방문해 무료봉사와 함께 건강 곡물을 기부하는 행사를 가졌다.


파이브어클락 멤버들은 “지인들 권유로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됐다”며 “우리가 먹는 건강 곡물을 아이들에게도 전달해 맛과 영양을 선물하고 싶다. 우리의 마음이 아이들에게 전달됐으면 좋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이들이 기부한 건강곡물은 렌틸콩, 레드퀴노아다. 국내에 퀴노아를 처음으로 선보인 프리미엄 홀푸드 기업 올가니카(ORGANICA) 제품.

렌틸콩은 가수 이효리의 블로그에 등장한 이후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지난 2006년 미국 건강전문지 헬스는 렌틸콩을 요거트, 올리브유, 낫토, 김치와 함께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간편하게 삶아서 먹거나 밥에 넣어 먹으면 된다. 


또 퀴노아는 할리우드 스타들이 애용하는 슈퍼푸드다. 쌀보다 조금 작은 둥근 모양의 곡물로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다. 쌀의 2배 정도의 단백질과 8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미국 국립과학아카데미는 식물계에서 가장 뛰어난 단백질원으로 퀴노아를 꼽았다. 우유의 대체식품으로 꼽히는 데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에 좋고 혈당지수도 낮다.
특히 레드퀴노아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화이트퀴노아에 비해 진한 단맛이 특징이다.

올가니카 관계자는 “할리우드 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 셀럽(celeb)들을 중심으로 슈퍼곡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더 많은 분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알려나가겠다”고 전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