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런 의장은 5일(현지시간) 블룸버그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있는 50인’ 가운데 1위로 선정됐다.
옐런과의 인터뷰를 진행한 블룸버그는 Fed 101년 역사에서 처음으로 임명된 여성 의장이라며 이미 역사를 썼다고 평가했다. 옐런은 미국의 통화ㆍ금리정책을 통해 전 세계 경제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 인물이다.
[사진=게티이미지] |
블룸버그가 꼽은 영향력있는 50인 가운데엔 한국인으로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이 42위에 올랐다. 블룸버그는 “마이클(김병주)은 정말 마땅히 성공해야할 젊은이라고 항상 생각했다”는 샌포드 ‘샌디’ 웨일 전 시티그룹 공동회장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옐런 의장의 뒤를 이어 2위에 오른 인물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으로 그는 전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중국 경제를 이끌고 있는 인물이다.
[자료=블룸버그] |
3위는 팀 쿡 애플 CEO가, 4위는 래리 핑크 블랙록 공동설립자가 차지했으며 5위에는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올랐다.
버핏 회장 다음으로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행동주의 투자자 칼 아이칸 아이칸엔터프라이즈 회장이 각각 6위와 7위로 이름을 올렸다. 8~10위는 순서대로 로이드 블랭크페인 골드만삭스 최고경영자(CEO),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리드 호프먼 링크드인 공동설립자가 차지했다.
ygmoon@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