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회의원 투표소 어디지?”…모바일 앱으로 확인하세요
-노원구, 전국 최초 GIS기반 전자도면 활용해 본인 투표구 확인 서비스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4월 국회의원 선거부터 노원구 모바일 앱인 ‘스마트 노원’을 통해 투표구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노원구는 주민들이 투표소를 찾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전국 최초로 GIS기반 전자도면을 통해 자신이 투표할 투표소의 위치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노원구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원구 동별 통 구획도면과 통ㆍ반 구획일람표 자료를 수집하고 ARC-GIS 프로그램으로 행정동별 통 구획도면을 작성해 GIS기반 행정동 및 동별 통 구획도면을 작성했다. 국회의원 투표구 자료를 수집하고 투표구와 투표소 데이터 자료를 작성해 행정동별 통 구획도면에 투표구 자료를 매칭하여 투표구 전자도면을 구축했다.

투표소 정보를 활용하기 원하는 주민은 스마트폰 Play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App스토어(아이폰)에서 ‘스마트 노원’을 설치 → 스마트 부동산 → 투표구 검색을 실행하여 주소 검색을 통해 본인의 투표구 위치와 장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김성환 구청장은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투표구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공간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지속적으로 스마트노원 앱의 콘텐츠를 강화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해 맞춤형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k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