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규모 창업상담 전시회 ‘제 42회 프랜차이즈 서울’ 성황 개최
-글로벌 최대 규모 전시주최사 ‘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 공동주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국내 최고의 전시컨벤션 코엑스와 글로벌 최대 규모 전시주최사인 리드엑시비션스(Reed Exhibitions)가 공동 주관하는 '제42회 프랜차이즈 서울’이 개최됐다.

3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3일간 코엑스 1층 A, B홀에서 진행되는 '제42회 프랜차이즈 서울’은 2017년 보다 180%로 확대된 규모로 진행돼 성황을 이루고 있다. 명실상부 국내 최대규모 프랜차이즈박람회로써 300여개 업체와 450여개 브랜드가 참가하고, 600여개 부스 규모로 진행되고 있다.

금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공정거래위원회,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이 후원한다.

특히 WFC(세계프랜차이즈협회) 본부 및 회원국 회원사들과 미국, 일본, 호주 등 세계 16개국 50여개 업체가 직접 참가하는 해외 프랜차이즈관(International Zone)이 별도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은 물론 해외진출을 준비중인 참가업체들이 해외 동향을 파악하고 수 십 여명의 해외 바이어와 다양한 해외 브랜드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으로 인파가 몰리고 있다.

제42회 프랜차이즈 서울은 연령층 별로, 관람 목적 및 관심분야에 따라 실창업 수요들에게 다양한 브랜드를 모두 만날 수 있는데 중점을 둬 박람회를 찾은 이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VIP 참관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와 더불어 마스터 라이선스 사업자, 다점포 가맹점주 등 프랜차이즈 사업의 투자자 대상으로 특별 커뮤니티 운영 및 비즈니스 매칭 연결을 준비했다. 또한 해외 바이어 초청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해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먹거리 가맹점을 비롯해 스포츠와 자동차, 임대, 패션, 반려동물 그리고 젊은 층의 인기를 끌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지고 있는 코엑스 창업박람회장은 성황을 이루고 있다.
 
‘제42회 프랜차이즈 서울’박람회는 지금 예비 창업자는 물론 박람회를 방문한 일반인들도 모두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와 볼거리, 먹거리 등이 구성돼 있다. 금일부터 3월 3일까지 3일간 접근성이 편리한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며 오전 10시~오후5시에 마감이다.

참관객은 박람회 기간 동안 상담 후 계약 체결 시, 가맹 본사가 제공하는 가맹비와 교육비 할인, 인테리어 및 장비 지원 등의 특별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대1로 심도 있는 창업 관련 상담 제공의 전문가센터가 운영 중이다. 전문가센터에서는 가맹사업 법률 전문가와 시중은행의 금융 전문가 등이 상담을 제공한다. 이에 예비 창업자들은 가맹계약 및 창업자금마련 등 창업 시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박람회 참관 및 기타 문의는 프랜차이즈서울 사무국 또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사업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