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콘진, 2019 VR/AR 해커톤 개최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김경표)은 부천대와 공동주관으로 ‘Smart City, Smart Life’를 주제로 한 ‘2019 경기 VR/AR 해커톤’을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부천대학교 한길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경기 VR/AR 해커톤은 4차 산업 핵심 기술인 VR/AR을 활용한 도시 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하고 시민의 행복한 삶 실현을 목표로 하는 콘텐츠 개발 경진대회이다.

경기콘진 포스터

우수 수상팀은 대만 HTC바이브社 후원으로 현지 초청 및 산업 현장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오는 9월 2차 대회를 거친 최종 우승팀은 중국 최대 VR개발자 커뮤니티 브이알코어(VRCORE)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VR해커톤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올해는 5G 원년으로 VR/AR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부천대학교 및 HTC바이브社와 공동으로 최신 기술을 활용한 산학공 글로벌 협력 사업으로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는 점에서 시의적절하고 선도적인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

조광근 경기도 게임산업육성팀장은 “2019 경기 VR/AR 해커톤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과 해외교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오는 24일 개회에는 VR/AR 업계 선두 기업인 HTC바이브와 삼성 오디세이의 신제품 관련 기술세미나가 공개된다. 현장에는 해커톤 참가자뿐만 아닌 일반인들도 참가할 수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