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혁신이 자연스럽다” 눈길끄는 SK이노 PR캠페인
-환경분야 사회적가치 ‘그린밸런스’ 강조…열흘만에 1400만 조회수
-레트로 감성 담은 BGM에 재미까지 더해…소비자 감성 자극
SK이노베이션이 공개한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헤럴드경제=유재훈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환경분야 사회적가치를 강조한 기업 PR광고가 눈길을 끌고 있다. 메시지와 함께 깨알같은 재미를 더한 것이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SK이노베이션은 28일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이 런칭 10일만에 1400만 조회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PR캠페인은 지난 19일 유튜브, 페이스북, 종편·보도채널 등을 통해 공개됐다.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은 ‘그린밸런스(Green Balance) 전략’ 실천 의지를 대외에 알리기 위해 기획·제작됐다. 그린밸런스란 기존 사업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축소하고, 새로운 친환경 사업 모델을 개발해 환경분야 사회적가치를 플러스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소개된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은 모두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신사업이다.

SK이노베이션의 이번 기업PR광고는 ‘자연스럽다’는 단어의 다의성을 십분 활용, ‘자연스럽게 혁신을 추구하겠다’는 의지와 ‘SK이노베이션의 혁신은 자연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모두 전달하고자 했다. 또한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오프닝 곡을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시청자들의 레트로 감성을 자극해 재미를 더했다.

김병희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교수(한국광고학회장)는 “‘친환경’이란 평범하면서도 어려운 주제를 레트로 감성으로 효과적으로 풀어냈다”며 “동물들을 등장시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공감을 불러일으킨 점도 눈에 띈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의미와 재미를 모두 담아낸 기업PR캠페인으로 SK이노베이션의 경영 전략 방향성을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화학 기업인 SK이노베이션은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누구보다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월 CEO 기자간담회를 통해 “그린밸런스 전략으로 회사 성장을 견인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 전략으로 같은 달 열린 ‘SK그룹 사회적가치 측정 설명회’에서 발표된 환경영역의 사회적가치 부정효과 1조4000억원을 2030~2035년까지 0원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igiza7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