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중랑구, 2019 취업하이페스티벌 개최
청년 취업 구직상담, 정보제공, 현장 면접 등 진행
중랑구 2019년 취업하이페스티벌 포스터.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서일대학교와 공동으로 청년의 취업의지를 높이고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6일, 27일 양일간 서일대서 ‘2019 취업하이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관내 청년 및 서일대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Shall we 취업(현장채용면접) ▷취업정보파티(취업정보제공 및 상담서비스) ▷놀다보니 취업(부대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Shall we 취업관에는 청년 채용을 원하는 24개 관내외 기업이 참가해 현장채용면접 및 면접 피드백, 채용설명회 등을 갖고 그 외 10여개 업체가 서류접수 등을 위한 간접채용부스를 운영한다.

취업정보파티관과 놀다보니 취업관에서는 청년취업 유관기관들이 청년을 위한 진로·취업 상담, 청년 고용정책 안내, 타로코칭으로 알아보는 나의 일자리 찾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6일에는 서울산업진흥원과 연계해 ‘2019 서울기업 채용캠프’를 별도로 개최해 재무·회계, 인사·총무, 기획 등 분야에 특화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인적성 검사, 입사지원서 코칭 및 모의면접, 현장전문가 직무코칭) 및 엣지랭크, 게임베리 외 총 5개사와 함께하는 채용면접을 진행한다.

아울러 중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중랑구 일자리카페 등 관내 청년 취업 지원 기관들도 부스를 운영하며 구인·구직 등록 및 알선·상담, 가치관 유형 검사를 통한 일자리카페 취업 프로그램 찾기, 직업훈련 및 관련 업종 취업설명회 등을 열어 청년 취업난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중랑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접수 및 서일대 학생역량개발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당일현장 접수로도 참여할 수 있다. 단, 서울기업채용캠프는 신청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므로 꼭 사전 신청접수를 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일자리창출과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청년취업박람회 취업하이페스티벌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취업의 소중한 기회와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