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인천도시공사, 구월A3 장기공공임대주택건설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인천 구월지구 A3블록 조감도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도시공사는 27일 구월지구 A3블록 장기공공임대 주택건설사업에 참여할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

구월지구 A3블록 공공주택건설사업은 민간참여형으로 시행되며 주거급여수급자, 대학생, 청년 및 신혼부부를 위한 행복주택 754세대와 고령자 및 취약계층을 위한 영구임대주택 355세대 등 총 1109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대상부지는 대지면적 3만2107.8㎡, 용적률 190% 이하이며 인근에 근린공원, 초등학교와 상업지역이 있고 반경 2km내 대형병원과 대형마트가 위치해 임대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모일정은 오는 10월 2일 사업설명회 개최하고 10월 7일~8일 참가의향서 접수와 11월 27일 사업신청서류 접수, 12월 사업계획서 평가 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해 오는 2020년 상반기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민간사업자는 음식물 배출 제로화를 위한 음식물쓰레기처리시스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쿨링포그 시스템 등의 특화 계획을 반영해야한다.

박인서 인천도시공사 사장은 “그동안 공사의 재정여건으로 인해 미뤄왔던 공공임대사업을 재개함에 따라 저소득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공모에는 인천지역 건설사의 참여비율을 30% 이상으로 확대한 만큼 인천 지역건설사업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