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차세대 EDR 솔루션 ‘지니안 2.0’… 지니언스, ‘제2도약’ 준비한다
지니언스, ‘지니안 2.0’ 출시… “EDR 시장 주도권 확보할 것”
유사도지표·통합모니터링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 증대
‘글로벌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으로 발전 목표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 ‘지니언 인사이츠 E’ 2.0 버전 대시보드 화면. 악성코드와 이상행위가 통합되어 모든 위협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지니언스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국내 최초로 ‘단말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EDR) 솔루션을 선보였던 지니언스가 업그레이드된 ‘지니안 인사이츠 E’ 2.0(이하 지니안 2.0)을 출시했다.

15일 지니언스는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차세대 EDR 솔루션 지니안 2.0 출시 설명 및 사업전략 발표를 진행했다.

EDR이란 PC 및 단말기 내부 행위를 모니터링해 악성코드 유입 및 감염, 취약점을 이용한 내부 확산을 탐지하고, 반복적인 이상행위와 위협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대응하도록 하는 보안 프로그램이다. 현재 지니언스는 NH농협은행, 한국도로공사 등 50개 기관 및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지니언스는 최근 유명 대규모 제조사와도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15일 출시된 지니안 2.0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의 편의성 증대다. 기존에 별도 화면으로 구성된 악성코드와 이상행위가 통합돼 모든 위협을 한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유사도지표를 통해 의심 악성코드가 기존에 알려진 악성코드의 변종인지 판단할 수 있다.

이민상 지니언스 엔드포인트 보안연구개발실 상무는 “손쉬운 관리 및 통합 모니터링이 강화되고 알려진 위협과 알려지지 않은 위협의 탐지 포트폴리오의 관리 기반이 완성됐다”며 “지니안 인사이츠 E는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확장 발전하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니언스는 지니안 2.0을 통해 차세대 성장동력을 확보한 만큼 ‘글로벌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으로의 발전을 계획 중이다. EDR 초기 시장 리더십을 확고히 해 급성장하는 정보통신시장에서 제 2의 도약을 준비한다는 것이다.

지니언스는 매출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대형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새로운 시장 개척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M&A와 제휴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기존의 구매 형태가 아닌 구독 서비스 형태로 EDR 솔루션을 제공해 비즈니스 모델로 안착시킬 계획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지니언스는 네트워크 보안 및 어플라이언스 벤더에서 단말 보안 영역까지 확대하는 통합 보안 플랫폼 벤더를 목표로 한다”며 “하이엔드 시장의 키플레이어로 포지셔닝을 확고히 하고, EDR 시장 성장 주도 및 고객 인식 확산을 통해 주도권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