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얼푸드] 연말 테이블, ‘자몽 콩포트 카나페’ 올리면 여기가 프랑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팬데믹 상황으로 그 어느때보다 조용한 연말을 보내고 있습니다. 집에서 가족들과 오븟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자몽 콩포트 카나페’를 추천합니다. 콩포트(Compote)는 잼처럼 과일을 설탕에 조려 만든 것으로, 프랑스 디저트입니다. 자몽 콩포트를 빵 조각 위에 얹은 후 치즈 등을 이용해 다양한 장식을 하면 홈파티에 좋은 핑거푸드가 완성됩니다. 여기에 와인을 곁들여도 좋으며, 여유로운 오후 시간에는 차와 함께 즐겨도 어울립니다.

자몽 콩포트 카나페는 겨울부터 봄까지가 제 맛인 플로리다 자몽을 이용하는데요. 껍질이 얇고 과즙이 풍부하며 당도가 높아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몽은 알코올 분해를 돕고 간 기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이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하기 때문이죠. 미국 의료전문 매체 메디컬데일리가 선정한 ‘간에 이로운 식품 5가지’ 리스트에도 포함된 식품입니다. 홈파티 분위기를 살려줄 작은 조연, ‘자몽 콩포트 카나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재료

자몽 1개, 버터 80g, 설탕 3큰술, 화이트와인 1/2컵(100g), 타임 2줄기, 냉동 패스츄리 반죽(생지), 달걀노른자 1개, 생크림 1 큰술, 까망베르치즈 1개, 피스타치오 6개, 피칸 6개, 크랜베리 6개, 애플민트 6줄기, 레몬제스트 약간

■ 만드는 법

1. 냉동 패스츄리(생지)는 실온에서 40분간 해동 후 사방 6cm 크기로 컷팅 후 달걀노른자와 생크림을 1:1 비율로 섞어 생지 위에 붓으로 칠한다.

2. 패스츄리를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2분간 굽는다.

3. 자몽은 껍질을 제거 후 과육만 분리해 둔다.

4. 버터를 녹인 후 분량의 설탕과 화이트와인을 넣고 끓여 준 다음 타임과 자몽을 넣고 살짝 데워 졸인다.

5. 까망베르치즈는 12등분한 후 토치를 이용해 살짝 굽는다.

6. 구워진 패스츄리에 까망베르치즈조각, 자몽콩포트를 올린 후 피칸과 다진피스타치오, 크랜베리, 애플민트를 곁들인 후 레몬제스트로 마무리한다.

자료=만나몰 제공, 푸드 스타일링: 김희은

gorgeo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