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민주 당원게시판에 이낙연 퇴진·이재명 출당 찬반투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연합]

[헤럴드경제=윤호 기자]더불어민주당 당원 게시판에서 이낙연 대표 퇴진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출당을 둘러싼 찬반투표가 펼쳐지고 있다. 투표 효력은 없지만, 열성 당원 사이 화제가 퍼지며 지지층 간 세 대결 양상으로까지 확산하는 모양새다.

지난 6일 오전 민주당 권리당원 게시판에는 '당 대표 퇴진 요구 권리당원 찬반투표'라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당원들이 게시글의 '좋아요'와 '싫어요'를 눌러 참여하는 구조다.

이에 따르면 8일 오전 9시 현재 해당 게시글의 '좋아요'(퇴진 찬성)는 2800여개, '싫어요'(퇴진 반대)는 5800여개로 집계됐다.

댓글에는 "국민 통합 운운하면서 당원과 소통조차 되지 않는 당 대표는 필요 없다"는 비판과 "의견이 다르다는 이유로 대표를 흔드는 자들이 당원인지 의심스럽다"는 반박이 혼재돼 있다. 일부는 이 지사 측 지지자들이 흠집 내기를 위해 찬반 투표를 시작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6일 오후에는 '이재명 출당을 위한 권리당원 투표' 게시글이 올라왔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좋아요'(출당 찬성)는 5580여개, '싫어요'(출당 반대)는 132개다.

해당 게시글에는 "자진 탈당을 권한다" "매번 정부 정책에 태클을 건다" 등 비판성 여론이 주를 이루고 있다.

당원들은 친여 성향 커뮤니티에도 찬반 투표 주소를 공유,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youkno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