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얼푸드][레스토랑 감자요리 따라하기 ①]러셋감자로 만든 ‘아보카도 감자구이·회오리 감자’

[리얼푸드=육성연 기자]감자는 비타민C가 많은 뿌리채소입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중간 크기(약 150g)의 감자는 비타민C 일일 권장 섭취량의 30%(27㎎)가 들어있는데요.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돕고 철분 흡수를 도와주는 성분입니다. 주요 무기질인 칼륨 또한 일일 권장 섭취량의 15%(620㎎)가 단백질은 3g 함유돼있습니다.

특히 미국산 감자는 엄격한 종자 인증 제도를 통과한 씨앗과 재배에 적절한 자연 환경, 그리고 까다로운 검사 기준으로 일관된 고품질로 유명하죠. 미국 감자는 10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품종이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7가지 품종으로, 러셋, 옐로우, 레드, 화이트, 퍼플-블루, 핑거링, 쁘띠 등을 들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자의 특성에 따라 요리법도 달라집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레스토랑의 근사한 감자 요리를 집에서도 따라할 수 있습니다. 미국감자협회는 러셋감자와 건조감자, 그리고 냉동감자를 이용한 손쉬운 레시피를 소개했는데요. 그 첫 번째는 러셋감자(Russet Potato, 생감자)입니다. 러셋감자는 미국에서 가장 널리 애용되는 품종으로, 껍질은 연한 갈색 또는 적갈색이 그물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질감은 포슬포슬하고 가볍기 때문에 으깬 감자 요리에 가장 이상적입니다. 또한 수분이 적기 때문에 구울 경우에도 포슬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운 러셋 감자는 샤워크림부터 약간 매운 맛의 차이브 허브, 지중해나 라틴 계열의 토핑과도 잘 어울립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면 더욱 간편하고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러셋감자를 사용한 ‘아보카도 감자구이’와 ‘회오리 감자’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아보카도 러셋 감자구이

재료: 러셋 감자2개, 아보카도1/2개, 방울토마토2개, 베이컨 2줄, 다진 파슬리, 소스(올리브오일, 꿀, 식초, 파슬리), 슬라이스 치즈 2장

아보카도 러셋 감자구이 [사진=미국감자협회]

1. 러셋감자에 2/3 깊이로 칼집을 낸다.

2. 에어프라이어 200℃에서 1번의 러셋감자를 20분간 굽는다.

3. 아보카토, 방울토마토, 베이컨, 파슬리를 다진 후 소스에 버무려둔다.

4. 구운 러셋감자에 체다치즈를 올린 후 에어프라이어 180℃ 온도에서 1~2분간 더 굽는다.

5. 치즈가 녹은 러셋감자에 토핑을 올려 완성한다.

■ 회오리 러셋감자

재료: 러셋감자 2개,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올리브유 약간, 어니언시즈닝 약간

회오리 러셋감자 [사진=미국감자협회]

1. 러셋감자는 껍질째 깨끗이 씻는다.

2. 나무젓가락을 꽂은 후 회오리 모양으로 칼집을 낸다.

3. 칼집을 낸 러셋감자를 물에 담가 전분기를 제거한다.

4.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 후 올리브유를 뿌린다.

5.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190℃에서 15분간 굽는다.

6. 어니언 시즈닝이나 케첩 등 기호에 맞는 소스를 골라 맛있게 먹는다.

자료= 미국 감자 협회

gorgeo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