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얼푸드][레스토랑 감자요리 따라하기 ③]냉동감자로 만든 ‘명란채소 포테이토 스킨·그라탕’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추운 겨울철에는 감자의 포슬한 식감과 구수한 맛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감자의 보관과 요리방법이 부담스럽다면 냉동감자를 이용해보세요. 냉동감자는 생감자의 영양이 손실되지 않게 급속 냉동시킨 제품으로, 영양분은 그대로 간직하되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미국감자협회가 소개하는 감자요리 그 세번째 레시피는 냉동감자로 간편하게 만드는 ‘웨지 감자 그라탕’과 ‘명란채소 포테이토 스킨’입니다. 웨지감자 그라탕은 손님대접용으로 내놓기 좋은 요리이면서도 냉장고 속 재료로 만들수 있는 간단한 메뉴입니다. ‘명란채소 포테이토 스킨’ 도 어렵지 않습니다. 좋아하는 재료를 포테이토 스킨안에 모두 넣고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만 주면 완성이 됩니다. 감자의 담백한 맛에 짭조름한 명란을 더해 풍미를 돋우는 메뉴입니다.

명란 채소 포테이토 스킨

재료: 포테이토 스킨 5개, 명란 2줄, 아보카도 ½개, 방울토마토 6개, 양파 ¼개, 후춧가루 약간, 올리브유 3T, 소금 약간, 로즈마리 약간

1. 포테이토 스킨은 에어프라이어에 180℃로 10분간 굽느다.

2. 아보카도, 방울토마토, 양파는 굵게 다지고, 명란은 껍질을 벗긴다.

3. ②에 올리브유를 넣고 버무린다.

4. 살짝 구운 포테이토 스킨 위에 ③을 듬뿍 올린다.

5. 다시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로 10분간 굽는다.

6. 후춧가루를 약간 뿌리고, 허브를 올리면 완성.

■ 웨지 감자 그라탕(2인분)

재료: 미국산 냉동 웨지감자 50g, 방울토마토 7개, 가지 ½개, 양파 1/4, 모짜렐라 치즈 1/2개, 피망 ½개, 파프리카 1개, 토마토소스 1컵, 올리브 약간,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바질 잎 약간

1. 방울토마토, 가지, 양파, 피망, 파프리카, 모짜렐라 치즈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그라탕 그릇에 토마토소스를 뿌리고 그 위에 썰어 놓은 재료와 웨지감자를 보기 좋게 담는다.

3.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하고 230℃로 예열된 오븐에서 8~10분간 익힌다.

4. 꺼낸 후 바질 잎을 곁들인다.

자료=미국감자협회

gorgeo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