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與 "주택공급 속도 위한 규제 완화법안 최우선 처리할 것"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연합]

[헤럴드경제=윤호 기자]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4일 "주택공급 속도를 내기 위한 관련 규제 완화법안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당정은 서울 32만호 등 전국에 총 83만호의 주택을 공급하는 부동산시장 안정화 대책을 발표할 계획이다.

홍 정책위의장은 당정협의 후 기자들에게 "공급 관련해서 중요한 건 속도이기 때문에 속도를 내기 위한 관련 규제를 완화할 것"이라며 "해당 지자체, 특히 서울시와 공급관련 규제를 풀고 협의할 사안을 우선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재인 정부 들어 공급 정책이 너무 늦게 나왔다는 지적에 대해선 "최근 공급문제가 단순히 공급부족에서 기인한 것만은 아니다. 유동성 부족 문제가 너무 커지면서 공급문제와 맞물린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현 정부 들어 실제 공급이 줄어든 것이 아니라 인허가 물량이 줄었다. 앞으로 3~4년내 공급물량이 줄어들지 않겠냐는 우려가 있었는데, 미래에 대한 불안을 해소한다는 측면에서 오늘 공급발표 대책이 의미가 있다"고 했다.

법안 통과 등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는 "관련 법안통과와 시행령 등을 상반기 내 마련하는 것으로 대략 설정하고 있다"며 "사업들이 하반기부터 본격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youkno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