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얼푸드]졸업. 입학식 외식 메뉴 1위, 집에서 만든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올해 졸업식은 온라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입학식 역시 축소되거나 비대면 진행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졸업, 입학식 당일 가족 외식을 하는 모습도 보기가 어려워졌다. 외식은 할 수 없지만 집에서 만든 메뉴로 사랑하는 가족의 졸업·입학을 축하해 보는 것은 어떨까.

대표적인 축하 메뉴로는 짜장면을 들 수 있다. 실제로 지난 2019년 한 외식기업의 조사에 따르면 졸업, 입학 시즌 가족 외식 메뉴 1위는 짜장면, 2위 갈비, 3위 뷔페가 뽑혔다.

짜장면을 집에서 만들경우 굴소스와 치킨 스톡을 사용하면 외식때 먹던 맛과의 차이를 좁힐 수 있다. 굴소스는 감칠맛과 함께 중화풍 요리를 완성해주며, 치킨스톡은 육수를 만들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 짜장면

재료: 굴소스 1큰술, 치킨파우더 1작은술, 생소면 330g, 다진 돼지고기 100g, 감자 1개(200g), 양파 1개(200g), 식용유 2큰술, 춘장 2큰술, 설탕 1/2작은술, 물 1컵(200ml), 녹말물 1큰술(물 1큰술+녹말가루 1큰술)

① 냄비에 소면 삶는 물(10컵)을 끓이고 감자와 양파는 껍질을 벗겨 사방 1cm 크기로 썰어준다.

② 깊은 팬을 달궈 식용유를 두르고 감자, 양파, 다진 돼지고기를 넣어 센불에서 1분 볶는다.

③ 중간불로 줄여 춘장, 설탕을 넣고 2분간 볶는다.

④ 물,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이금기 치킨 파우더를 넣고 3분간 끓인다.

⑤ 약한 불로 줄여 녹말물을 넣고 1분간 저어가며 끓인 후 불을 끈다.

⑥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끓인 후 체에 밭쳐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준다.

⑦ 그릇에 면을 담은 뒤 짜장 소스를 올려준다.

■ 탕수육

재료: 양조간장 50ml, 돼지고기 400g, 당근 20g, 오이 20g, 양파 20g, 파인애플 50g, 목이버섯 1~2개, 설탕 60g, 식초 50ml, 닭육수 200ml, 전분물 약간, 식용유 적당량

반죽 재료 : 감자 전분 150g, 옥수수 전분 50g, 밀가루 50g, 물 300ml, 포도씨유 50ml

① 돼지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다. (하루 정도 냉장고에 숙성시켜 핏물을 빼는 것이 좋 다.

② 반죽 재료는 잘 섞어 준다. (반죽 재료를 섞어 상온에서 하루 정도 숙성시키면 좋다.)

③ 당근, 오이, 양파, 파인애플, 목이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④ 돼지고기에 반죽을 입혀 180℃ 식용유에서 두 번 튀겨준다.

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썰어둔 재료를 넣고 볶은 후 닭육수, 양조간장, 설탕, 식초를 넣고 끓인다.

⑥ 끓어오르면 거품을 걷어내고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맞춘다.

⑦ 넓은 그릇에 튀겨낸 고기를 올리고 소스를 올려준다.

자료=글로벌소스브랜드 이금기

gorgeo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