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얼푸드]요즘 화제인 미나리, 완자탕에 넣어도 굿~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최근들어 눈에 띄는 봄 식재료는 바로 영화제목으로 사용된 미나리입니다. 영화 ‘미나리’는 최근 아카데미 작품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는데요. 정이삭 감독은 제목을 미나리로 지은 이유에 대해 “끈질긴 생명력과 적응력이 가족과 닮아서였다”고 밝혔습니다.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미나리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가득 품고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이죠. 또한 다양한 음식에 활용하기 좋은 식재료입니다. 특히 완자탕에 넣어도 향과 맛을 더해주는데요.

완자탕은 만두 종주국인 중국 훈툰 지역에서 전해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국의 훈툰은 대체로 피가 한국식보다 얇으며 돼지고기나 채소, 새우살 등으로 속을 만듭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레시피는 냉동 만두를 사용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두반장으로 장맛과 매콤한 맛을 더한 미나리 완자탕입니다.

■ 재료

메인 재료: 냉동 물만두 200g, 미나리 50g, 고추기름 1/2큰술, 청양고추 1개, 후추 약간

육수 재료: 이금기 중화 두반장 2큰술, 다시마 5X5cm 2장, 육수용 멸치 5마리, 설탕 1작은술, 물 1L

■ 만드는 법

① 냄비에 육수 재료를 넣고 센 불에서 끓어오르면 중간불로 줄여 15분간 끓인 후 건더기를 건진다.

② 미나리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준다.

③ 육수을 낸 냄비에 물만두를 넣고 중간불에서 5분간 끓인다.

④ 썰어둔 미나리와 청양고추, 고추기름을 넣고 1분간 더 끓인다.

⑤ 취향에 따라 후춧가루를 추가한다.

자료=글로벌소스브랜드 이금기 제공

gorgeo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