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식물원 “크리에이터에 공간 빌려드려요”
유튜브·SNS 영상 촬영자 모집
서울식물원 온실.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21일부터 서울식물원 내부 원하는 곳에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장소를 지원해 주는 온라인 영상 공모전 ‘2021 식물원을 빌려드립니다’에 참여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튜브·SNS 등 개인 채널을 운영하면서 영상을 주기적으로 제작 및 업로드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정된 팀은 서울식물원 내 원하는 공간에서 별도 대관비용 없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에 선정되면 7월 중순 현장답사를 통해 자신의 콘텐츠에 알맞은 장소를 선정 및 협의하고 7~8월 중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게 된다.

콘텐츠는 ▷드로잉 ▷플랜테리어 ▷악기 연주 ▷간편한 요리 등 소재에 제한이 없으나 식물·식물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포함하거나 영상에 식물원의 모습을 담아야 한다.

모집인원은 총 15팀으로 접수는 21일~30일까지이며, 서울식물원 홈페이지·SNS에 안내된 링크에 접속,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지난해 10월 처음 진행된 ‘식물원을 빌려드립니다’ 크리에이터 공모에는 277팀이 지원한 가운데 최종 10팀이 선정돼 개성 있는 영상을 제작 및 공유하여 현재까지 총 462만 건이 조회됐다.

서울식물원은 올해 ‘식물원을 빌려드립니다’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를 통해 식물원의 색다른 모습을 선보이는 한편 앞으로 매년 아름다운 식물원의 모습을 공유하는 행사로 자리매김 시킬 계획이다. 이진용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