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름 여행의 흔적 1위는 ‘잘 가꿔진 몸매’, 나중엔 ‘과식’
다시 ‘집콕’, 호텔스닷컴 성인 500명 추억 조사
감동의 흔적 1위는 맛있는 음식…과식과 연결
돌발사건, 절반은 현장서 해결 “이젠 추억” 55%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한국인 여행자들에게 ‘여름 흔적’이란 여름을 위해 잘 가꿔진 몸매, 옷차림, 체중 증가라는 이색 조사결과가 나왔다.

여름 이미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제공]

호텔스닷컴이 지난달 설문조사기관 원폴(One Poll)에 의뢰해 한국인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여름 흔적’(중복응답)에 대한 질문에 ▷여름을 위해 가꿔진 건강한 몸매(43%) ▷시원한 여름철 옷차림(35%) ▷잦은 음주와 음식 섭취로 인한 체중 증가(31%) 순으로 나타났다.

감동의 흔적(중복응답)은 체중 증가와도 연관됐다. 잊지 못할 여름 흔적으로 응답자들은 ▷맛있는 음식에 대한 기억(62%) ▷가족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특별한 추억 만들기(60%) ▷길을 잃거나 정해진 길로 여행하지 않아 새로운 곳을 발견 또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 기억(23%) 등을 꼽았다.

해프닝 흔적으로는 ▷벌레에 심하게 물린 자국(28%) ▷좀처럼 옅어지지 않았던 심하게 탄 자국 또는 태닝 자국(18%) ▷너무 취해 힘들었던 기억(17%)을 들었고, 치아나 팔다리가 부러졌던 경험이 있다는 응답도 10%나 됐다.

예기치 못한 해프닝에 대해 ‘이제 재미있는 추억이 되었다’고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응답이 55%로 나타났다. 현장에서 사건들이 해결됐다고 답한 비율은 51%였다.

여름의 추억 이미지 [괌 관광청 제공]

호텔스닷컴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렉터인 조이 찬(Zoe Chan)은 “고객의 소중한 이야기를 듣기를 원하고, 고객들의 잊지 못할 기억들을 일러스트 작품으로 제작해 영원히 간직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잊지 못할 여름’ 캠페인을 론칭 했다”고 전했다.

호텔스닷컴은 다시 조심해야하는 ‘집콕’ 시기를 맞아 당장 실행 보다는 과거의 여름추억을 상기시키는 행사를 마련했다.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장 재미있었던 여름 여행 흔적이 담긴 영상 또는 사진을 스토리와 함께 공유하고 소정의 혜택을 주는 ‘잊지 못할 여름 캠페인’을 진행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