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2021년 11월 16일 /PRNewswire/ -- Japan Tobacco Inc.(JT)(TSE: 2914)는 회사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아시아태평양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Asia Pacific Index, DJSI Asia Pacific)에 8년 연속으로 편입됐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성과는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사회 및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회사의 지속적인 접근 방식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DJSI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ESG 주가지수[1]이자 S&P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Corporate Sustainability Assessment, CSA)[2]를 기반으로 선정된 기업과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기준 측면에서 세계 선두 기업의 주가 실적을 추적하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벤치마크다. DJSI Asia Pacific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1년에 한 번 검토하는 지수로, 이 지역의 600여 개 주요 기업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JT 이사회 임원이며 최고 지속가능성 책임(Chief Sustainability Officer)이자 준법 및 총무 담당 수석 부사장 Kazuhito Yamashita은 "올해 JT가 다시 한번 DJSI Asia Pacific에 편입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CSA 프레임워크는 ESG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최신 동향과 논의를 통합하는 포괄적인 접근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국제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ESG 평가에 참여함으로써, 객관적으로 자사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고 공개 자료를 평가할 수 있다"라며 "자사는 비재무적 정보의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개를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최근 수년간 집중한 의제 중 하나로서 이해관계자들과의 대화를 진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이니셔티브"라고 강조했다.
JT는 2021 S&P 글로벌 CSA에서 100점 만점에 79점을 받았으며, 총 24개 기준 중 중요성(Materiality), 위험 및 위기관리(Risk & Crisis Management), 환경 보고(Environmental Reporting), 운영 환경 효율성(Operational Eco-Efficiency), 사회적 보고(Social Reporting), 기업 시민 의식 및 자선 활동(Corporate Citizenship and Philanthropy) 기준에서 만점을 획득했다(점수 데이터: 2021년 11월 12일).
JT 그룹의 지속가능성 전략은 4S 모델[3]을 기반으로 수립됐고, 이는 중요성 분석도 포함한다. 그룹 전체적으로 "지속가능성을 위한 세 가지 절대적 요건"을 지속가능성 전략의 기초로 삼고 있다.
- 인권 존중[ https://www.jt.com/sustainability/human_rights/index.html ]
- 개선된 사회적[ https://www.jt.com/sustainability/community_investment/index.html ] 및 환경적[ https://www.jt.com/sustainability/environment/index.html ] 영향
- 바람직한 지배구조 및 비즈니스 표준[ https://www.jt.com/sustainability/governance_compliance/index.html ].
JT 그룹은 회사의 비즈니스 및 운영 환경과 관련해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및 관련 목표를 지원한다.[4] 지속가능한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룹이 사업 활동을 통해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필수 요소다. JT 그룹은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와 지속해서 협력하고, 사회와 그룹의 공동 성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1] ESG 주가지수는 재무 성과 외에도 사회, 환경 및 지배구조 성과 측면에서 조직의 측정치를 반영한다.
[2] CSA는 S&P Global이 진행하는 평가다. 이는 기업을 산업별로 분류하고, 각 산업에서 가장 중요하고 관련성이 높은 ESG 요소에 초점을 맞춘 설문지를 통해 투명성과 성과 측면에서 ESG 접근 방식을 평가한다.
[3] 4S 모델을 추구하는 것은 회사의 경영 원칙이다. JT 그룹은 가치 있는 소비자, 주주, 직원 및 더 넓은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4대 핵심 이해당사자 그룹 각각의 이익을 신중하게 고려하고, 가능한 한 이들의 기대치를 넘어서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
[4] SDGs에 대한 JT 그룹의 약속과 일부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jt.com/sustainability/strategy/materiality_strategy_sdgs/index.html 을 참조한다.
Japan Tobacco Inc.는 130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선도적인 국제 담배 회사다. 회사는 약 5만8천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Winston, Camel, MEVIUS 및 LD를 포함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를 제조 및 판매한다. JT 그룹은 위험 감소 제품(Reduced-Risk Product, RRP)에 투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현재 Ploom 브랜드로 가열 담배 제품을, Logic 브랜드로 다양한 전자담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JT 그룹은 제약 및 가공식품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www.jt.com/ 을 참조한다.
문의:
Dinesh Babu Thotakura, General Manager
Jo Oshiana Ogawa, Associate Manager
Media and Investor Relations Division
Japan Tobacco Inc.
도쿄: +81-3-6636-2914
이메일: jt.media.relations@jt.com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1574133/Japan_Tobacco_Logo.jpg?p=medium600
사진: https://mma.prnasia.com/media2/1687954/DJSI_JT.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