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로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친환경·안전경영 등 청사진 집약
현대로템 이용배 대표이사. [현대로템 제공]

현대로템이 지속가능경영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비전을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한 이번 보고서에는 기업 미션인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창조적 혁신’을 토대로 친환경 경영활동과 안전경영, 수소사회 기반 구축 등 지속성장을 위한 청사진을 집약했다.

이용배(사진) 현대로템 사장은 인사말에서 “인큐베이팅 단계에 있던 수소사업, 철도신호, 물류 자동화, 방산 무인화 등 신사업들의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 지속성장기반 구축의 원년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보고서는 TCFD(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 권고안과 SASB(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기준에 맞춰 기후변화에 따른 재무·사업적 리스크와 대응전략을 설명하고, 업종별 중대한 지속가능경영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중대성 조사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의 지속가능성 ▷제품 안전&품질 ▷산업 및 임직원 안전보건에 대한 3대 핵심이슈를 도출했다.

특히 현대로템은 공공 및 민간 부문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수소전기트램과 수소 인프라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지난해 충주시 및 고등기술연구원 등과 체결한 충북 그린수소산업 규제자유특구 MOU와 이집트 신행정수도의 수소전기트램 진출을 위한 현지 업체와의 MOU가 대표적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대로템은 산업 밸류체인 전과정의 저탄소화를 위해 탄소 집약도와 에너지 집약도를 전년 대비 각각 14%, 11% 개선했다. 정찬수 기자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