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진핑 3기 새 지도부 23일 공개…“中共 당대회 16~22일” [나우,어스]
당대회 사무총장은 서열 5위 왕후닝 중앙서기처 서기
[AFP]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3연임을 사실상 확정 지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함께 향후 5년간 중국을 이끌 지도부가 오는 23일 공개된다.

중국 공산당은 제20차 전국대표대회(당 대회)를 16일부터 22일까지 베이징(北京) 인민대회당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20차 당 대회의 쑨예리 대변인은 베이징 신세기일항(日航)호텔의 프레스센터에서 화상으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이 같은 대회 일정을 공개했다.

또 20차 당 대회 폐막후 20기 중앙위 1차 전체회의(1중전회)가 열리며, 여기서 차기 중앙 영도기구 구성원 선거가 이뤄진다고 쑨 대변인은 전했다. 아울러 1중전회 종료후 중앙정치국 상무위원들의 기자회견이 열린다고 쑨 대변인은 부연했다.

이에 따라 당 최고 영도기관인 중앙위원회의 신임 위원 200여명의 선출 결과는 이번 대회 최종일인 22일 공개된다.

[AP]

또 최고지도부인 공산당 중앙정치국 상무위원과 정치국 위원, 총서기 선출 및 결과 공개는 23일 이뤄진다. 이날 정치국 상무위원 기자회견때 등장 순서에 따라 새롭게 구성되는 최고 지도부의 구성원 명단과 서열이 공개된다. 그와 더불어 각 상무위원이 맡을 보직도 드러난다.

시 주석이 이들 회의를 거쳐 최고 지도자 3연임을 확정지을 것이 확실시된다.

당 대회 사무총장은 왕후닝 당 중앙서기처 서기(당 서열 5위)가 맡는다고 쑨 대변인은 소개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