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챗GPT 장착 ‘한컴독스 AI’ 연내 출시
문서작성 편의·사용자 UI 등 제공

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김연수·사진)가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인 챗GPT를 장착한다.

한컴은 한컴독스에 챗GPT를 적용해 AI 기술을 한층 고도화 한 ‘한컴독스 AI’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한컴독스는 PC·모바일·웹 등 어떤 환경에서도 로그인만 하면 설치형 한컴오피스와 웹 기반의 한컴오피스가 모두 제공되는 구독형 문서편집 서비스다.

한컴은 ‘한컴독스 AI’를 통해 문서 작성에 필요한 주요 편의기능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업무 환경에 적합한 작업 절차를 제안한다는 방침이다.

한컴은 30년 이상 축적된 생산성 소프트웨어 개발·운용 노하우를 살려 효율적인 적용 방안을 수립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한컴은 워드프로세서인 한글에 챗GPT를 우선 적용하고, 문서 작성·요약·편집·번역·시각화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챗GPT 적용 범위를 한워드, 한셀, 한쇼로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또 챗GPT 기술 외에도 한컴이 자체 개발한 광학문자판독(OCR) AI 기술, 문서비교 기술 등을 비롯해 최근 투자를 진행 중인 대만의 글로벌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케이단(KDAN Mobile)의 PDF AI 솔루션 등도 한컴독스 AI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김현일 기자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