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DB하이텍 “파운드리·브랜드사업 전문화”
대규모 투자로 기업가치 6조 목표

DB하이텍이 전력 반도체 중심의 파운드리(반도체 칩 위탁생산) 사업에 집중하는 동시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구동칩 설계 역량 강화에 나선다.

23일 시스템반도체 전문 기업 DB하이텍은 “파운드리와 브랜드 사업의 전문화 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동반성장을 이루겠다”며 파운드리와 브랜드(반도체 설계) 사업 분할에 대한 청사진을 이 같이 밝혔다.

DB하이텍은 ‘순수(Pure Play) 파운드리’와 반도체 설계사업을 분할한 이후 특화 파운드리 고도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글로벌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전력반도체를 기반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고전압 제품과 특화 센서 라인업을 확충하며, 자동차와 산업 등으로 수익성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기차의 보급 확대와 함께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실리콘카바이드(SiC), 질화갈륨(GaN) 등의 차세대 전력반도체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전략이다.

이 외에도 파운드리 사업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조 단위의 대규모 신규 설비 투자도 검토하고 있다.

브랜드 사업부 역시 분할을 통해 첨단 디스플레이 설계전문 국내 대표 팹리스로 성장을 꾀한다.

DB하이텍은 향후 파운드리 4조원, 브랜드 2조원 등 기업가치를 총 6조원으로 키우겠다는 목표다. 김지헌 기자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