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토종 수술로봇’ 개발 권동수 KAIST 교수, 국제로봇학회 특별공로상
권동수(화면 가운데) 로엔서지컬 대표가 1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국제로봇 & 자동화 컨퍼런스 ICRA 2023에서 특별공로상을 받고 있다.[로엔서지컬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권동수 ㈜로엔서지컬 대표(KAIST 명예교수)가 1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국제로봇 & 자동화 컨퍼런스 ICRA 2023’에서 과학 분야에서 탁월한 리더쉽을 인정받아 특별 공로상을 수상했다.

권 대표가 수상한 ICRA 특별 공로상은 IEEE RAS 위원회 발전을 위하여 기여한 구성원 개인의 공로를 치하하는 상이다. 권 대표는 지난 2014년 세계에서 단 여섯 명을 뽑는 IEEE 운영위원회 선거에서 투표를 통해 당선된 첫 한국인이다. 권 대표는 당선 이래 로봇자동화와 관련된 기술표준을 포함해 48개의 기술위원회 활동과 각국 IEEE RAS 챕터활동, 전 세계에서 열리는 다양한 IEEE 로봇분야 학회 관련사항을 최종 결정하는 이사를 역임하며 국내 로봇분야 연구개발 성과의 국제표준 채택 기회를 늘리는 등 국내 로봇산업의 국제화 초석을 다져왔다.

또한 2022년 세계적인 로봇 국제학술대회인 IEEE IROS에서 27년간 KAIST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창업한 ㈜로엔서지컬의 신장결석 제거 로봇 ‘자메닉스’와 유연수술로봇 플랫폼에 관한 혁신적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IROS 하라시마 혁신기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권동수 대표는 “로엔서지컬 제품의 국내 의료시장 판매를 시작으로 제품의 국제 규정 준수 및 인증을 통해 안전성, 효능, 성능 등에 대한 품질을 확보하고, 글로벌 기업과 협력하여 세계의료시장 유통망을 구축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