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cloud, 이노그리드 손잡고 클라우드 시장서 신사업 확대
kt cloud와 이노그리드가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왼쪽부터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 김주성 kt cloud 상무. [kt cloud 제공]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kt cloud가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와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이노그리드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주성 kt cloud 상무,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생태계 확대 및 클라우드 전환 ▷정보화전략계획(ISP) 컨설팅 ▷인공지능(AI), 교육 등 신규사업 확대 등을 위해 협력하고, 공동 영업 및 마케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노그리드가 추진하는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및 정보화전략계획(ISP) 사업에는 kt cloud의 서비스를 우선 검토, 적용할 예정이다. kt cloud가 인프라 및 기술 지원에 나선다.

또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시 kt cloud의 기술, 인프라 역량과 이노그리드의 솔루션을 함께 활용해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kt cloud는 이노그리드가 보유한 솔루션의 클라우드화 추진에 대한 기술검증(PoC) 환경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서 다년간 상호 신뢰를 이어온 이노그리드와 kt cloud가 새로운 사업 기회를 함께 창출하고, 국내 클라우드 생태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성 kt cloud 클라우드고객담당 상무는 “다양한 솔루션과 컨설팅 능력을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기업 이노그리드와 협력으로 시장 확대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 디지털 혁신을 준비하는 다양한 공공 기관 및 기업들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