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카오, 소상공인 민·관 협업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중기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운영
성과공유회서 시상식 및 우수 사례 발표 등 진행
카카오 커머스CIC의 소상공인 민·관 협업교육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성과공유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 제공]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소상공인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판매 역량 강화 교육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카카오 커머스CIC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진행한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의 성료를 기념하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는 카카오톡 스토어 소상공인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업가형 온라인셀러 양성과정 프로그램이다.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기초, 심화, 실전 각 단계별로 1:1 상품 코칭,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전략, 카피라이팅, 라이브커머스 화법 등 온·오프라인 교육과 실습을 진행했다.

카카오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톡스토어를 위해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4차례의 특별 기획전도 열었다. 총 8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하며 판매자들에 직접적인 매출 향상의 기회를 제공했다. 다채로운 교육 과정과 실질적 지원이 더해져 교육 이수율 100%, 교육 만족도 4.82점(5점 만점)을 기록하며 소상공인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지난 15일 오후, 경기 성남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열린 성과공유회에는 교육생 40여 명을 비롯해 원영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장, 황미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임이사, 이효진 카카오 커머스CIC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교육 과정 수료를 축하하고, 시상식과 우수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매출성장왕’, ‘리뷰관리왕’, ‘스토어 브랜딩상’, ‘마케팅전략왕’, ‘선물하기 입점상’ 등 다양한 상이 마련된 시상식에선 16개 톡스토어가 수상했다. 특별한 성과를 거둔 톡스토어 대표자 5인은 각자의 사례를 발표하며 성공 노하우도 공유했다.

이효진 카카오 커머스CIC 대표는 “민관이 협업해 소상공인을 위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톡 스토어를 포함한 기업가형 온라인셀러의 성장을 돕는 깊이 있고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