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시스템, ‘이순신방위산업전’서 첨단 무인 솔루션 전시
무인수상정 해령 등 선보여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서 한화시스템이 선보이고 있는 무인수상정 ‘해령(Sea GHOST)’. [한화시스템 제공]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한화시스템은 24~27일까지 창원 진해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전시회에서 스마트 해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첨단 솔루션을 제시했다. 특히 저궤도 위성을 활용한 초연결·초지능·초융합 ‘해양 유무인복합체계’ 역량을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해양 유무인복합체계는 수상·수중·공중 등 전 영역에서 유무인 전력을 효과적으로 통합 운용해 작전 및 임무 수행 능력을 극대화하는 체계다.

먼저 한화시스템은 연안에서의 수색 구조 및 감시정찰 임무수행이 가능한 12m급 수색정찰용 무인수상정 ‘해령(Sea GHOST)’을 선보인다. 해령은 감시드론용 이착륙장을 배치해 해안 정찰 능력을 높였다. 무인잠수정 및 드론과의 협업으로 수색 및 감시정찰 능력을 입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무인수상정에는 실해역에서 입증된 자율운항 및 충돌회피 기술 이외에도 ▷최신 인공지능(AI) 기반 표적·장애물 탐지 기술 ▷주변의 해상 상태를 인식해 최적의 안전 운항을 수행하게 하는 파랑회피 자율운항 기술 등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한화시스템은 ▷수상 감시 정찰 및 수중 탐색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복합임무 무인수상정’ ▷장기간 대잠 감시정찰 수행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대형급 ‘대잠정찰용 무인잠수정’ ▷적이 매설한 기뢰에 자동으로 접근해 식별하고 자폭을 통해 제거할 수 있는 ‘자율항법 기반의 차세대 기뢰제거처리기’ 등도 함께 선보인다.

yeongda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