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안84 “몸으로 하는 것 잘한다”, 이제 ‘이것’까지 도전
농협, 유튜브 프로젝트 선보여
기안84[농협중앙회 제공]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농협(회장 강호동)은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와 벼농사 체험을 통해 쌀의 소중함과 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유튜브 프로젝트 ‘농부왕 기안84’를 농협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도전의 아이콘 기안84는 웹툰 대표작인 패션왕, 복학왕에 이어 모내기부터 추수까지 한해 벼농사를 직접 체험하고 수확한 쌀로 밥을 지어먹는 소박하지만 땀과 정성이 담긴 ‘농부왕’에 도전한다.

경기 여주 출신인 기안84는 “큰 집이 벼농사를 지어 경운기도 몰아보고, 모내기하고 추수 등을 경험해 본 적이 있다”면서 “몸으로 하는 것은 잘한다”고 준비된 농사꾼의 각오를 밝혔다.

경기 안성 소재 600평 규모의 계단식 논에서 펼쳐질 1년 영농 과정에서 초보 농사꾼 기안84를 도와 청년농부 한태웅 군이 멘토로 참여한다.

모내기부터 추수까지 일년 농사의 전 과정을 통해 영농의 의미, 농업·농촌의 매력과 애환을 담은 ‘농부왕 기안84’는 농협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1월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농협은 ‘농부왕 기안84’유튜브 업로드에 맞춰 농협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3일까지 ‘농부왕의 농작물을 맞춰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10kg 농협쌀을 1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농협 관계자는 “농업, 농촌의 가치와 쌀을 비롯한 우리 농축산물에 대해 국민들이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SNS 콘텐츠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