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600개 명품 브랜드 한곳에…롯데온, 명품 편집숍 ‘에센스’ 입점
캐나다 기반 글로벌 기업…15만개 상품 스타일링 제안
롯데온 해외 온라인 명품 편집숍 에센스 입점 홍보 이미지. [롯데온 제공]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롯데온이 10일 명품 버티컬(특정 상품군만 파는 것) ‘온앤더럭셔리’에 해외 온라인 명품 편집숍 ‘에센스(SSENSE)’가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에센스는 캐나다 몬트리올 기반의 글로벌 기업이다. 우영미, 르메르, 더로우 등 600여 개 명품 브랜드, 약 15만개 상품을 취향에 맞게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제안하고 있다.

롯데온은 늘어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상품 다양성과 신뢰도, 고객 편의성 등을 확대하기 위해 에센스 입점을 결정했다. 앞으로 롯데온은 에센스의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매장을 선보이고 국내에서 찾기 어려운 희소성 높은 상품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롯데온은 에센스 공식 매장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에 관심이 높은 젊은 세대가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센스 고객 중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80%가 넘는다.

온앤더럭셔리는 공식 대행사를 통해 주문부터 상품 통관, 검수, 배송 등의 모든 유통 과정을 관리한다. 해외직구에서 어려움을 느낀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롯데온은 에센스 상품 구매에 국내 간편 결제를 지원한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오는 16일까지 ‘직구명품위크’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명품MD(상품기획자)가 고른 온앤더럭셔리 명품을 최대 32% 할인 판매한다. 최대 7%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올해 1~5월 롯데온의 ‘해외직구 명품’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늘었다.

이수호 롯데온 명품·해외직구팀장은 "최근 해외직구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온앤더럭셔리는 상품 신뢰도 및 다양성 등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종합쇼핑몰 최초로 해외 온라인 명품 편집숍 에센스를 공식 입점시켰다”며 “이번 에센스 입점을 비롯해 앞으로도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 확대와 서비스 개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imsta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