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거래소, 유럽 최대 英 ‘FIA 국제 파생상품 컨퍼런스’서 K-파생시장 세일즈
이경식(가운데)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이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린 'FIA 국제 파생상품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유럽 최대 파생상품거래소인 유렉스(Eurex)의 로버트 부이(오른쪽) 신임 최고경영자(CEO)와 협력강화 등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한국거래소]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거래소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국제파생상품협회(FIA) 국제 파생상품 컨퍼런스’에 참가해 글로벌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국 파생시장을 홍보했다고 19일 밝혔다.

거래소가 이번에 참가한 행사는 FIA가 매년 6월 주관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파생상품 컨퍼런스다. 올해 행사엔 전 세계 30개국 거래소와 지수사업자, 투자기관 등에서 약 1000명이 참가했다.

행사 개최재인 영국은 한국 파생상품시장의 주요 참여국이자 대형 투자기관이 밀집한 글로벌 금융허브다. 작년 기준 국내 파생상품시장 국적별 거래비중(거래대금 기준)에서 영국은 9.3%로 1위 싱가포르(26.7%)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거래소는 영국을 파생상품 글로벌 마케팅 중점지역으로 선정해 매년 FIA 국제 파생상품 컨퍼런스에 참여, 해외 투자자를 대상으로 K-파생시장 세일즈 활동을 전개 중이다.

거래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럽 내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신상품 상장과 자체 야간거래 도입 등 국내 파생시장 핵심 추진사업을 홍보한다.

이어 거래소는 유럽 최대 파생상품거래소인 유렉스(Eurex) 및 튀르키예 유일 종합거래소 이스탄불거래소와 고위급 회의를 통해 장기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신규 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논의를 진행한다.

거래소 관계자는 “향후 글로벌 투자자 대상 파생 포럼을 개최하고 국제 컨퍼런스에 참석하는 등 국내외에서 한국 파생시장에 대한 글로벌 투자자 유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