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B, 추석기간 ‘B tv 우리동네 광고’서 전통시장 광고 무료 송출
SKB의 전통·골목시장 광고 플랫폼서 무료 송출
2021년 5월 출시 후 명절마다 무료 광고 진행
B tv 우리동네광고 이미지. [SK브로드밴드 제공]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추석을 맞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정한 문화 관광형시장 33곳을 비롯해 전국 59곳의 전통시장 광고를 무료로 제작, ‘B tv 우리동네광고’에서 송출한다고 13일 밝혔다.

B tv 우리동네광고는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소상공인 등 지역 사업자들이 TV로 광고할 수 있도록 SK브로드밴드가 만든 플랫폼이다.

B tv 우리동네광고에서는 가게 매장 사진 몇 장만 있으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150여개 무료 템플릿을 이용해 손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동(洞) 단위로 타깃형 광고가 가능해 저비용으로 큰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게 SK브로드밴드의 설명이다.

SK브로드밴드는 추석연휴 동안 B tv 우리동네광고에 서울 방신전통시장, 부산 진시장, 전남 나주목사고을시장, 충북 괴산전통시장 등 전국 총 59곳의 전통시장 광고를 시장 인근 지역에 무료로 송출한다.

B tv 우리동네광고 이미지. [SK브로드밴드 제공]

광고를 통해 주로 전통시장의 특성을 살린 먹거리와 즐길거리, 편의시설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B tv 고객은 각 지역의 전통시장 광고를 B tv의 뉴스, 영화, 드라마, 스포츠, 예능 등 다양한 인기 채널에서 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21년 5월 B tv 우리동네광고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명절 때마다 전통시장 광고를 무료로 송출하는 등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 해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정한 문화관광형시장 33곳이 추가됐다.

한편 SK브로드밴드 관계자에 따르면 자체 추정한 B tv 우리동네광고의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성과는 54억70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지수 SK브로드밴드 광고담당은 “추석 기간 ‘B tv 우리동네광고’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포함한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20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