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울산상의, 선제적 기업 구조조정 지원 설명회 6월 2일 마련
[헤럴드 울산경남=이경길기자]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선제적 기업 구조조정을 통한 지역경제의 활력을 도모하고자 기업활력제고법 활용지원단과 공동으로 6월 2일 오후 2시, 울산상의 6층 2회의실에서 ‘기업활력제고법 활용방안 설명회’를 개최한다.

일명 원샷법으로 불리는 기업활력제고법은 정상적인 기업이 과잉공급 해소를 위해 자발적이고 선제적으로 사업재편을 추진할 경우, 상법, 공정거래법 등의 각종 규제와 세제문제 등을 한 번에 해결해줌으로써 신속하게 사업재편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3년 한시 특별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담당사무관 및 활용지원단 전문 변호사 및 회계사가 강사로 나서 △원샷법의 이해와 대응방안 △사례를 통한 원샷법 활용방안 모색 △조세특례제한에 따른 세제혜택 및 분석 등 실시지침의 주요내용과 활용방안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며, 국내기업들의 효과적인 원샷법 활용방안을 찾고 성공적 사업재편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심 있는 기업체 임직원이면 누구나 오는 31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의 홈페이지(ulsan.korcham.net)를 참조하거나 또는 울산상의 경영향상팀(228-3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본 법은 울산상의를 비롯한 동남권경제협의회의 적극적인 건의와 서명운동으로 지난 2월 4일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한 후 지난 3월 18일 일부개정 되었으며, 8월 13일 시행을 앞두고 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