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양산시, 도로용주소 노선도 홍보에 마을버스 활용 큰 호응
[헤럴드 울산경남=이경길기자]

이미지중앙


양산시는 도로명주소용 마을버스 노선도 38종을 마을버스 내·외부에 설치완료하고, 지난 1일부터 정식운행을 통해 마을버스 승객과 운전기사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도로명주소용 마을버스 노선도 설치 사업은 양산시 전 마을버스를 대상으로 추진된 민·관 협력 사업이다. 이번에 제작된 노선도는 도로명 지도위에 마을버스 정류장를 표시해, 손쉬운 노선 확인과 정류장 인근 관공서, 마트, 아파트 등 생활형 정보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노선도 옆 홍보란에 생활 속 도로명주소 홍보와 양산시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오픈한 양산시 SNS 접속 QR코드를 안내하고 있다.

웅진교통 마을버스 운전기사는 “운전기사가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기사님 ○○○에 가나요?”인데 도로명주소 노선도를 이용해 보다 쉽게 안내할 수 있고, 특히 처음 승차한 승객이나 신입 운전기사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버스에서 만난 소주동 마을 이장님은 “마을 어르신들도 마을버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편인데 버스 노선도를 A4에 출력해 나눠드리면 가고 싶으신 곳도 쉽게 확인 하실 수 있을 거 같아 정말 좋겠다”라고 건의하기도 했다.

웅진교통 류지호 관리이사는 “도로명 마을버스 노선도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마을버스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버스 내·외부에 설치된 노선도가 버스와 일체형으로 부착되어 미관도 아주 좋아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다”라고 소감과 “양산시에서 현재 요청한 만족도 조사나 기타 요청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산시 김상식 민원지적과장은 “도로명주소 마을버스 노선도 사업과 관련해 양산시(공보관, 민원지적과, 교통과)와 마을버스 전 민간기업과의 협업으로 완성된 사업으로 생활 속 도로명주소 홍보는 물론 연간 6천만 원 이상의 경제적 홍보 효과도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도로명주소 노선도 사업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마을버스 기업과 협업을 이어가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국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기관의 명성을 확고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양산시에서 제작한 도로명주소용 마을버스 노선도는 양산시 홈페이지(www.yangsan.go.kr) 노선정보 또는 '마을버스' 검색을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