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울산경남 = 이경길 기자]
UNIST(총장 정무영) 기술경영전문대학원(대학원장 정구열)이 2017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전기 신입생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10일까지며, 원서 접수에 앞서 오는 9월 1일 오후 7시 대학본부 4층 경동홀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입학설명회는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소개와 재학생과의 대화, 참가자들을 위한 질의 및 답변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은 조선, 자동차, 석유화학-에너지, 철강 등 제조업 고도화에 대한 교육 수요가 크고, 현장 프로젝트의 적용이 용이해 관련 교육 효과가 큰 지역이다. 올해 3월 개원한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울산의 미래 산업 전략 수립에 기여하고, 지역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기술경영전문가를 양성 중이다.
교과 과정은 총 3개 트랙으로 빅데이터 및 IT를 활용해 제조업 혁신을 주도하는 ‘산업혁신분야’, 실무지식 및 창업실습을 조화롭게 접목하는 ‘기술창업분야’, 혁신과 경영의 문제를 다학제적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기술관리분야’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사례와 현장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인 ‘Global Study Mission’을 통해 영국의 케임브리지대와 독일의 프라운호퍼 연구소를 방문하는 등 해외 최신기술경영 사례를 학습할 수 있는 특화 교육을 제공한다.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UNIST 전임교수뿐만 아니라 산업체에서 활동하는 겸임교수, 해외 석학을 초빙해 최고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간 및 야간, 주말 등 다양한 시간대에 교과수업을 개설해 재직 중인 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hmdle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