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울산경남 = 이경길 기자]
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가 2017학년도 모집인원 2895명(정원내외 포함) 가운데 수시에서 전체의 80%인 2325명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인터넷(울산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http://iphak.ulsan.ac.kr)으로만 하며, 9월 12일부터 9월 21일까지이다.
올해 울산대학교 입시 전형은 5가지 유형으로 분류된다. 수험생이 유리한 전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유형 간 복수지원이 가능하기에,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잘 파악하고 원서 접수를 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전년도와 동일하게 학생부교과 100%와 수능최저학력기준만을 적용한다. 올해 교과전형에서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대폭 완화가 됐기 때문에 학생부교과전형을 지원하는 학생들은 수능 부담을 덜 수 있다.
또한 학생부 교과 성적에 자신이 없거나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할 자신이 없는 학생들을 위하여 학생부교과·면접 전형이 신설되었다.
학생부교과·면접전형은 1단계에서 교과 성적을 바탕으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70%에 면접30%로 학생들을 최종 모집한다. 면접의 실질 비중이 높고 최저학력기준이 없기 때문에 교과 성적이 불리한 학생들도 전략을 잘 세운다면 합격가능성이 높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1단계에서 서류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은 제외되고 면접 성적 100%으로 학생들을 선발하며 전년도에 비해 모집인원이 확대되었다.
의예과는 논술 60%와 학생부 40%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여 신입생을 선발하며, 수시 논술전형으로 20명, 지역인재 특별전형으로 4명을 모집한다.
hmdlee@heraldcorp.com